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청약 정보

세종 자이 더 시티 아파트 분양일정 및 청약 분석

by 꼼파파 2021. 6. 13.

이번 포스팅은 '세종 자이 더 시티 아파트'입니다.

수도권 못지않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행정도시 세종 6-3 생활권 분양정보입니다. GS건설, 태영건설, 한신공영이 함께 짓는 1,350세대의 세종 자이 더 시티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1. 세종 자이 더 시티 아파트 분양일정

 세종 자이 더 시티의 현재 7월 예정으로만 알려져 있고, 정확한 분양일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특별한 사항이 없는 한 7월 중에 청약시장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세종 자이 더 시티 아파트 특장점

 대한민국 행정수도 세종시의 6-3 생활권 L1 블록에 위치할 예정은 아파트로써 몇 가지 특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남향 위주 44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
  • 초등학교 인접, 초품아 아파트
  •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낮은 분양가 예상
  • 전국에서 누구나 청약 가능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면, 남향 위주의 44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도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단점일 수도 있지만 저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84 타입 150세대, 93 타입 5세대, 101 타입 736세대, 105~119 타입 78세대, 122~123 타입 6세대, 124 타입 310세대, 125~128 타입 19세대, 133~153 타입 46세대입니다. 나열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타입의 다양한 구조를 갖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특징 있는 평면도를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품은 아파트입니다. 이 장점은 아파트를 고려할 때 너무 큰 매리트입니다. 초등학생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자녀들은 신호등 하나, 횡단보고 한 개가 얼마나 큰 장애물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와 초등학교가 붙어있다면 조금 더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어 초등학교와 인접한 아파트 단지는 굉장한 장점입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아파트입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느냐 받지 않느냐에 따라 분양 가격이 고무줄처럼 늘어납니다. 최근에 분양한 동탄 대방 디에트르의 경우 분양가 상한제를 받는 아파트는 4~5억대에 분양했고, 적용을 받지 않는 오피스텔은 8~9억에 분양가가 책정되는 기현상이 벌어졌었습니다. 그만큼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다면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에 분양가가 책정되어 나온다는 뜻입니다.

 

 전국 누구나 청약 가능합니다. 물론 당해(세종시 1년 이상) 거주자 50% 우선 적용하지만, 나머지 50% 물량에 대하여 세종시 1년 미만 거주자와 전국 대상으로 배정합니다. 당해 100%인 경우 당해에서 마감되어 다른 지역 사람은 시도조차 할 수 없는 청약시장에 단비와도 같은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한 청약 예정지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치열한 경쟁률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BRT 근접하다는 점, 초품아만큼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가까운 거리에 또 다른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도 있다는 점, 지방도시의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인 점 또한 장점입니다. 44개의 다양한 평면도가 존재하여 아직 정확한 평면도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정확한 분양공고 시점에 함께 공개되면 하나하나 분석해 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세종 자이 더시티 아파트' 관련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