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청약 정보

방배6구역 아크로파크브릿지 분양일정 및 주변시세

by 꼼파파 2021. 6. 22.

이번 포스팅은 '방배6구역 아크로파크브릿지'관련 포스팅입니다.

 방배동 재건축이 아주 많은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방배역 주변으로 많은 구역이 설정되어있는데, 이번에 오세훈 시장이 당선되면서 재건축 활성화하겠다고 공언하여, 재건축 시장이 많이 관심을 갖고 오히려 구축이 신축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방배 6구역 아크로파크브릿지 입니다. 

 

방배6구역-썸네일
방배6구역-아크로파트브릿지-분양일정-썸네일

 


  1. 방배6구역 아크파크브릿지 분양일정

방배-재건축-위치
방배-재건축-위치

 

지난 2017년 12월 21일 관리처분인가를 받았습니다. 관리처분인가 다음 남은 단계는 철거신고와 착공신고, 그리고 일반분양승인 단계만 남아있습니다. 철거 과정에서 세입자와 약간의 갈등으로 분양일정이 약간 딜레이 되었다는 소문만 있는데요. 거의 마무리되었고 올해 하반기 분양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 분양 예정이라는 소식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방배 6구역 아크로파크브릿지 입니다.

 

  • 분양일정 : 올해 하반기
  • 규모 : 지하 3층~지상 21층, 16개 동
  • 세대수 : 1,111세대
  • 평형 : 59 타입 369세대, 84 타입 590세대, 104 타입 63세대, 118 타입 89세대

 

 


  2. 방배 6구역 아크파크브릿지 주변시세 

 특장점

 강남 3구의 하나인 방배구의 대단지 예정지로 내방역(7호선), 이수역(4호선,7호선)이 도보로 가능한 더블 역세권이고 강남 3구 중 하나인만큼 학군과 주변 인프라는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잘 되어있습니다. 시공사 또한 대림에서 하이엔드 브랜드로 밀고 있는 아크로 브랜드로 이름에 걸맞게 멋지게 지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방배동에 1,000세대 이상의 대규모 단지가 없는 상황입니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일수록 장점이 많다는 건 모두가 아실 겁니다. 방배동의 대규모 단지라는 것 또한 아크로브릿지만의 장점이 되겠습니다.

 

주변시세 

700세대 이상인 단지의 주변시세를 살펴보면,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84 타입이 22억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2013년 입주한 아파트이지만 이수역이 도보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는 단지입니다. 방배 그랑 자이는 84 타입이 실거래가 20억 호가 30억에 올라와있습니다. 올해 7월에 입주예정인데 호가가 호가 일지, 실제 거래되는 가격일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방배동의 대규모 아파트 분양인지라 높은 분양가가 형성되겠지만, 주변시세와 본인의 현금흐름을 참고하시어 청약 여부를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강남불패라는 말이 속담처럼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방배 재건축구역이 전부 준공되고 나면 방배동 주변은 현재와 다르게 싹 바뀔 것입니다. 분양일정이 나온 뒤에 전략을 수립하면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여 이런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상황이 되면 시기를 놓치지 말고 꼭 잡아서 강남 입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분양일정이나 추가 확정사항이 발표되면 추가 포스팅으로 또 정보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방배6구역 아크로파크브릿지 분양일정 및 주변시세'관련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