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청약 정보

과천 지식정보타운 S8(지정타 S8) 분양일정 총정리

by 꼼파파 2021. 7. 9.

과천 지식정보타운 S8이 곧 분양합니다.

 서울 강남과 매우 밀접한 위치에 있는 과천. 과천에 지식정보타운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입니다. 작년 일부 지식정보타운 분양에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지역인데요, 이번에 과천 지식정보타운 s8(과천 지정타 s8)이 곧 청약시장에 나올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눈독 들이고 있는 지역인지라 발 빠른 정보가 필요하겠죠?

 

 


  1. 과천 지식정보타운 S8 분양일정

 과천 지식정보타운 s8의 분양 예정 일정은 현재 8월 예정입니다. 강남과 가까워 부동산 가격값이 미리 폭주해버린 과천입니다. 이 과천에 반값에 가까운 가격에 분양을 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 분양일정 : 8월 예정
  • 규모 : 지하 2층~지상 29
  • 세대수 : 659세대(행복주택 114가구, 신혼 희망타운 227가구, 공공분양 318가구)
  • 평형 : 46타입, 55 타입, 84 타입

 

정확한 분양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포스팅을 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S8 모집공고문 및 청약일정, 평면도 분석 바로가기

 

과천 지식정보타운 S8 모집공고문 및 청약일정, 평면도 분석

 기다리던 과천 지식정보타운 S8 린 파밀리에 분양공고문이 오픈하였습니다. 모집공고문 및 분양일정 평면도 분석을 통해서 과천 지식정보 타운 S8 공공분양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과천 지식정

kkome-gm.tistory.com


  2. 과천 지식정보타운 S8 장점

1. '과천' 지식정보타운 S8입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 서울 강남과 근접하여 이미 부동산 가격이 폭주해버린 과천에 분양합니다. 사실 우리가 그동안 이야기하던 과천과는 약간의 거리가 있습니다. 안양시, 의왕시, 과천시가 맞닿는 부분에 위치하고 있지만, 행정구역상 과천입니다. 길 하나 차이로 서울과 경기도가 됩니다. 길 하나 사이로 과천시에 속해있으므로, 과천 지식정보타운 S8은 네임밸류가 상당합니다.

과천지정타s8-위치
과천지정타S8-위치

2. 지식정보타운 중 뛰어난 위치입니다.

 현재는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인덕원역 사이에 위치하지만, 2024년 과천지식정보타운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지하철 도보 이용 가능한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천 지식정보타운 유일한 '초품아'입니다. 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아파트의 경쟁력은 '초품아'라는 단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만큼 초품아는 두말할 필요 없는 뛰어난 장점입니다. 또한 모든 지식정보타운과 마찬가지로 제2경인고속도로 인근에 위치하여 교통 인프라도 뛰어납니다.

 

3. 수도권 거주자 청약 가능합니다.

 청약시장에서 요즘 당해 마감이 되지 않는 곳이 없을 만큼 청약시장의 인기는 하늘 높을 줄 모릅니다. 너무나 좋은 위치의 너무나 좋은 가격의 아파트가 나와도 당해지역에 내가 살고 있지 않으면 가능성조차 없다는 현실에 많은 분들이 슬퍼했을 것입니다. 그 때문에 지역별로 물량이 나눠져 있는 곳은 청약 경쟁률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S8구역도 지역별로 나누어져 있어, 수도권 거주자도 청약이 가능합니다. 과천이 30%, 경기도 2년 이상 20% 서울, 인천 기타 수도권 50%으로 공급됩니다.

 

4. 공공분양 중 60 초과 타입은 소득기준 없습니다.

 공공분양 아파트의 경우 소득제한이 있어, 많은 분들이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천 지정타 S8은 60 초과 타입 물량이 있어 공공분양 기본 조건인 아래 세 가지 요건만 충족 나면 소득과 상관없이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세대주/무주택 세대원
  • 5년 내 청약 당첨 사실 없음
  • 청약 저축 2년 이상 가입 및 24회 이상 납무

 

 

 

5. 최대 대출 70% 가능합니다.

 자산보유기준과 소득기준에 따라, 신혼 희망타운의 경우 1.3%의 저금리로 최대 30년간, 7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혼 희망타운의 경우 자산보유기준, 소득기준에 따라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있는데, 1.3%라는 저금리가 매우 매력적입니다. 단, 매도 시에 시세 차익의 일부(최대 50%)까지는 반납해야 합니다. 

 

6. 예상분양가는 평당 2500만 원입니다.

 이미 가격이 폭주한 과천의 주변 84 타입 아파트 가격을 살펴보면 약 15억~ 16억으로 보입니다. 현재 과천 지정나S8은 과거 S4, S5, S1의 분양가를 참조해볼 때 평당 2500만 원 선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84 타입은 약 7억 5천만 원입니다. 주변시세 대비 반값 분양입니다.


  2. 과천 지식정보타운 S8 단점

 

1. 거주의무로 인해서 전세를 놓을 수 없다. 

 과천은 투기과열지구로 분양가 상한이 적용되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규제도 있습니다. 전매제한 10년, 의무거주기간 5년, 재당첨 제한 10년이 있습니다. 거주의무기간이 있기 때문에 준공 후 바로 전세를 놓을 수 없습니다.

 

 

 

 

2. 공공분양 기준 상 30대 이하는 가능성이 희박하다.

 공공분양은 매월 10만 원까지만 저축액이 인정됩니다. 따라서 지난 통계치(과천 제이드 자이)에서 커트라인을 확인하면, 최저 1,740만 원, 최대 26,46만 원이었습니다. 최소 14년 6개월에서 최대 22년을 납입했다는 의미입니다. 20살 때 청약통장을 10만 원 납입했다 하더라도.. 최소 34세 6개월에서 42세는 돼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현재의 20~30대는 당첨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20~30대는 10년 20 후를 바라보고 꾸준히 10만 원씩 납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천지정타S8-썸네일

 

 여기까지 과천 지식정보타운 S8(지정타 S8) 린 파밀리에 공공 분양관련 정보ㅇ를 알아보았습니다. 청약 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청약 관련 추천 글 ▼

 

동탄 파라곤 2차 아파트 분양일정 총정리

동탄 파라곤 2차 분양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6월에 분양한다고 알려져 있던 동탄 파라곤 2차의 분양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동탄은 신규 분양소식이 나오기만 하면 많은 이들의 관심을 갖는

kkome-gm.tistory.com

 

 

용산 아세아 아파트 :: 청약 분양일정 및 분석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용산 아세아 아파트' 입니다. 용산 아세아 아파트 청약일정(분양일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많은 분들이 눈독 들이고 있는 지역인지라 발 빠른 정보가 필요하겠죠? 1. 용

kkome-g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