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청약 정보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평면도 26개 완벽분석

by 꼼파파 2021. 9. 11.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 평면도 분석

 많은분들이 기다리시면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의 분양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기다리던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 분양공고가 나와서 살펴보는데 평면도가 26개 타입이어서 당황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아직 분양공고를 확인하지 못하신 분은 하단의 링크에서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입주자 공고문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분양은 평형은 84 타입과 101 타입 2가지입니다. 하지만 평면도가 26개나 돼서 선호하는 평면도에 따라 경쟁률이 천차만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기 있는 타입에 몰리기 마련이기 때문에 평면도를 꼼꼼히 따져보고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청약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같은 타입일지라도 향이 굉장히 다양하여, 남향만 존재하는 타입이 장점이 될듯합니다. 고층으로 만 분포되어있는 중저층으로 구성되어있는지도 확인해야 할듯 합니다. 판상형인지 LDK타입인지 복층타입인지도 분석 포인트 입니다. 맞통풍은되는지, 드레스룸은 넓은지 살펴보겠습니다. 

 

평면도를 자세하게 분석해보기 전에 분양 전체적인 분석글 먼저 보고 오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고덕 강일 이편한세상 분양정보 완벽정리▼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84 타입 평면도 

84타입

A 타입

4베이 3룸 맞통풍 구조로 안방의 드레스룸도 큽니다. 남향, 동향, 서향으로 향은 다양합니다.  층은 중저층으로 포진되어있습니다. 이번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청약에 있어서 가장 인기 있는 타입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84타입

B 타입

역시 4베이구조에 방 3개입니다.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이며 중요한 점은 전부 남향이라는 점입니다. A타입과 다르게 당첨되면 향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B타입 역시 고덕강일 어반브릿지의 가장 인기 있는 타입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84타입

C 타입

일반 판상형처럼보이지만 맞통풍이 안 되는 구조입니다. 주방에 창문이 없습니다.

 

 

 

84타입

D  타입

가장세대수가 많습니다. 가장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구조이기에 많은 세대수를 배치했겠지요. 자세히 살펴보면, 4 베이에 3룸이고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안방의 드레스룸도 큽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서향, 동향, 남향 중 어느 향을 배정받을지 알 수 없고 중층에 주로 포진되어있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의 메인 타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84타입

E  타입

4베이에 3룸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맞통풍이 가능합니다. 향은 역시 서향, 동향, 남향입니다. 층은 저층으로 구성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84타입

F  타입

한개 라인으로 주욱있는 타입입니다. 4 베이 3룸이지만 주방에 창문이 없어 보입니다.  맞통풍 안됩니다.

 

 

 

84타입

G  타입

4베이가 아닌 3 베이 구조입니다. 3룸이며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일반적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딱히 흠잡을 곳은 없어 보입니다. 전부 남향으로 구성되어있는 게 장점입니다. 층은 중층과 중저층입니다. 

 

84타입

H  타입

1세대뿐이 없는 평면도 입니다. 큰 특징은 없습니다. 

84타입

I  타입

지금부터 LDK구조입ㄴ다. 주방, 식당, 거실이 하나도 되어있는 구조를 LDK구조라고 합니다. 맞통풍 안 되는 구조입니다. 향이 남향, 북향으로 구성되어있어 남향 일지 북향 일지 복불복입니다. 중저층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84타입

J  타입

동일 라인에 있습니다. 맞통풍이 가능한구조이며 전부 동향입니다. 중저층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84타입

K  타입

LDK구조이며,  맞통풍이 가능한구조 입니다.  남향, 서향, 북향으로 향이 다양합니다. 주로  중층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84타입

L  타입

LDK구조입니다. 향이 남향과 북향 두가지 입니다. 향은 복불복입니다. 중저층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84타입

M  타입

LDK구조 남향에 남향입니다. 전부 남향인것이 장점입니다. 한 개 라인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84타입

N  타입

지금부터는 복층구조입니다. 1층에 주방과 거실이 있으며 방3개는 모두 2층에 있습니다. 남향과 북향 있습니다. 

84타입

O 타입

복층구조이며 1층에 주방거실과 방 1개가 있습니다. , 2층에 방 2개입니다.  동향과 남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84타입

P 타입

복층구조이며 1층에 주방과 거실 방1개가 있습니다.  2층에 안방과 침실 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4타입

Q 타입

복층구조으며 1층에 주방 거실과 방 1개가 있습니다. 2층에는 안방과 침실이 있습니다. 전부 남향인 것이 이 타입의 장점입니다. 

84타입

R 타입

역시 복층구조입니다.  1층에 주방,거실과 안방이 있습니다.  2층에 방 1개가 있으며, 거실 위에 가 뚫려있는 구조입니다.  남향과 서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84타입

S 타입

복층구조 1층에 거실과 방1개가 있습니다. , 2층에 방 2개의 구조입니다. 구조상 통풍이 조금 어려워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84타입

T 타입

 복층구조로 1층에 거실과 방1개가 있습니다. 2층에 안방과 방 1개가 있습니다.  S타입과 동일하게 통풍이 조금 어려워 보입니다.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101 타입 평면도 

84타입

A 타입

101타입중에 가장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구조입니다. 4 베이 구조에 방 3개로 구성되어있으며,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안방 드레스룸도 큽니다. 향도 전부 남향입니다. 층은 저층입니다. 

84타입

B 타입

101타입의 LDK구조입니다. 아쉽게도 맞통풍 안 되는 구조입니다. 향은 북향, 남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고덕강일 어반 브릿지의 고층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맞통풍은 아쉽지만 고층 메리트로 인기 있는 타입 중 하나로 예상됩니다. 

84타입

C 타입

LDK구조로 맞통풍이 안되는 구조입니다. 향은 동향과 북향입니다.

 

 

 

84타입

D 타입

4베이를 넘어서 5 베이 구조입니다. 좌우로 맞통풍도 될 것 같습니다. 고층으로 포진되어있습니다. 쭉 길게 구성되어 있어서 우리에게 익숙하진 않지만 좋은 구조라고 생각됩니다. 

84타입

E 타입

D타입과 비슷한 5베이구조이지만 맞통풍은 안됨 고층과 중층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드레스룸도 조금 작게 구성되어있습니다. 

84타입

F 타입

1개 라인만 있는 101타입의 복층구조입니다.  1층에 거실 안방, 2층에 작은 거실 방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실 위가 뚫려있어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썸네일

 

마지막으로 청약 통장에 아직도 2만원만 넣으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청약 예치금 기준과 청약통장 추천 납입금액

 민간분양에서 1순위 조건이 되려면, 청약통장에 지역별, 전용면적별 충족하는 금액이 예치금으로 존재해야 합니다. 1순위 조건이 되는 지역별 청약통장 예치금 기준을 알아보고 한 달 납입금

kkome-gm.tistory.com

 

댓글